오재원의 선전포고 "LG, 한국시리즈에서 붙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LG야 붙어보자' 두산 주장 오재원이 22일 프로야구 미디어데이에서 올 시즌 각오를 밝히고 있다.(사진=노컷뉴스)

 

두산 주장 오재원이 '잠실 라이벌' LG에 선전포고했다. 사상 첫 한국시리즈에서 우승을 놓고 쟁패하자는 것이다.

오재원은 22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미디어데이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올해 한국시리즈 대진표를 예상해달라"는 질문에 "일단 우리는 확정"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나머지 한 팀은 LG가 올라와서 한번 붙어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두 팀은 잠실구장을 홈으로 쓰는 라이벌. 그러나 KBO 리그 출범 뒤 단 한번도 맞붙은 적이 없다.

오재원은 "LG와 시범경기에서 붙었는데 김현수가 가세하면서 빈틈이 없더라"고 경계심을 드러냈다. 이어 "잘하겠지만 우리랑 할 때는 못했으면 좋겠다"는 농담처럼 바람도 살짝 드러냈다. 두산 프랜차이즈 스타였던 김현수는 메이저리그(MLB) 도전을 마치고 올 시즌 전 라이벌 팀인 LG와 4년 115억 원에 계약했다.

이와 함께 LG는 외국인 선수 가르시아를 영입하며 타선 보강을 꾀했다. 채은성, 양석환 등 세대 교체의 주역들도 시범경기 맹타를 휘둘렀다. 지난해 평균자책점 1위의 마운드에 타선만 살아난다면 가을야구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다.

오재원은 "아마 두 팀이 한국시리즈에서 맞붙는다면 잠실이 터질 것"이라면서 "아마 서울 전체가 터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난해 관중 동원 1, 2위를 다툰 팀인 만큼 한국시리즈 맞대결도 큰 화제를 모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두산은 사실 지난 시즌 뒤 전력 누수가 있었다. 에이스 더스틴 니퍼트 대신 롯데 에이스 조시 린드블럼을 영입했고, 외야수 민병헌도 롯데로 이적했다. 그러나 오재원은 "전력 누출이 있었지만 다른 선수들이 잘 해주고 있고 의외로 전력이 괜찮다"면서 "선수들이 불안한지 훈련을 열심히 했다"고 강조했다.

과연 두산 주장 오재원의 바람대로 사상 첫 잠실 한국시리즈가 성사될지 지켜볼 일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