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금요일 밤 'PC 셧다운제' 실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시가 고질적인 '업무량 과다' 문제를 뿌리 뽑기 위해 매주 금요일 밤 업무용 PC를 모두 끄는 'PC 셧다운제'를 실시한다.

서울시는 30일 밤 8시부터 시청 신청사 본관과 서소문 별관의 모든 업무용 PC의 전원을 강제로 끄는 것을 시작으로 'PC 셧다운제'를 도입한다. 4월에는 둘째 넷째 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신청사와 서소문 청사로 확대한다. 5월부터는 매주 금요일 서울시청사뿐만 아니라, 민간건물에 입주해 있는 사업소까지 포함해 'PC 셧다운제'를 전면 실시한다.

앞서 서울시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가정의 날'로 정하고 강제 소등하는 등 야근을 막았지만 잘 지켜지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소속 7급 공무원이 업무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일까지 빚어졌다.

이번 'PC 셧다운제'는 '업무량 감축'에 예외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풀이된다. 서울시는 해당 시간 이후 초과근무 신청을 받지 않기로 했다.

다만, 국정감사나 시정 질의 등 시 전체 야근이 예상되는 경우, 재난 관련 상황대응반 운영 등 필요한 경우, 119 종합상황실이나 서울안전통합상황실, 24시간 교대 근무를 하는 현업 부서의 경우에 한해 관련 부서장에 사전협조를 요청해 전원차단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