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콩 보급종 4월 10일까지 추가 신청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사진=국립종자원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은 20일 "올해 심을 콩 정부 보급종에 대해 오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립종자원은 시·군별로 배정된 기본 물량에 대해 지역 단위로 기본 신청을 받고 기본 신청 접수 후 남은 물량을 집계해 전국 단위로 추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번에 신청 가능한 품종과 물량은 두부 및 장류용 콩으로 대원 660톤, 태광 108톤, 대풍 19톤, 선유 10톤, 연풍 3톤이고 나물용 콩은 풍산나물 121톤으로 모두 6품종 921톤이다.

공급 가격은 5㎏ 포대 당 2만 2580원이며 공급 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신청인의 거주지와 가까운 지역농협을 통해 신청 농가에 공급된다.

정부 보급종 품종에 대한 안내서는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공급해 품종을 선택하지 못한 농가에 좋은 참고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정부 보급종 신청·공급에 대한 문의는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국립종자원(☎ 054-912-0187, www.seed.go.kr)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국립종자원 관계자는 "이번 콩 보급종 추가 신청은 지역 제한 없이 전국 단위로 선착순 신청을 받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품종의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며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