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8년형 QLED TV 美 뉴욕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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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형 이상 초대형 TV 늘어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7일 뉴욕에서 2018년형 QLED TV 신제품을 공개하는 '더 퍼스트룩 2018 뉴욕'(The First Look 2018 New York)'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QLED TV 언팩행사는 옛 미국 증권거래소 건물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주요 거래선 등 8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TV의 미래 비전 공유와 2018년 주요 제품 소개,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날 선보인 2018년형 QLED TV는 49형에서 88형까지 4개 시리즈 16개 모델이다.

삼성은 올해 전 시리즈에 75형 이상을 출시해 초대형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는데 이는 초대형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뜻이다.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TV 수요가 매년 30~40%씩 늘고 있고 올해의 경우 200만대 가까운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75형 이상 2대 중 1대는 자사TV가 판매된 시장이라고 삼성은 밝혔다.

삼성은 이날 공개한 2018년형에서는 '앰비언트 모드(Ambient Mode)' 와 '원 인비저블 커넥션(One Invisible Connection)' 그리고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 적용 등으로 라이프스타일 TV로서의 가치를 한 차원 높였다고 설명했다.

앰비언트 모드는 사용자가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TV 화면에 시간·날씨·뉴스 등 유용한 일상 생활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진·그림 등의 콘텐츠를 배경 음악과 함께 재생해 사용자 취향에 따라 감각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인비저블 커넥션은 TV 주변기기의 복잡한 선을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연결했던 기존 방식에서 한층 진화해 전원선까지 하나로 연결한 것으로 TV 업계 최초로 AV 대용량 데이터와 TV 전원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기술로 가능했다고 삼성은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2018년형 QLED TV에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와 삼성전자 IoT 서비스 통합 앱 '스마트싱스 앱'을 적용해 스마트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사장은 이러한 특징을 지닌 2018년형 QLED TV를 주위 환경·콘텐츠 종류·기기간 연결의 제약 없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준다는 의미를 담아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Intelligent Display)'라고 소개하고, "이제 TV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게 재정의 돼야 하며 삼성 QLED TV는 퀀텀닷이 구현하는 최고 수준의 화질과 몰입감뿐 아니라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TV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2018년형 삼성 QLED TV는 이 달 18일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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