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랩, AI 접목 랜섬웨어 방어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보보안 기업 누리랩은 행위기반 엔진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접목한 신개념 랜섬웨어 방어솔루션(Software) '누리 안티랜섬(nuri Anti-Ransom) v1.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사용성·효율성 등 품질을 평가해 정부가 부여하는 제도로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사용성·효율성 등 품질을 평가해 정부가 부여하는 제도다.

누리 안티랜섬(NAR) 솔루션은 시그니처 분석에 의존하는 일반 보안프로그램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랜섬웨어 행위분석 기술을 도입했으며, 위·변조된 파일을 자동으로 백업, 복원하는 기능도 갖췄다.

시그니처 기반 엔진으로 알려진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행위기반 엔진으로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에 대응하도록 설계했고, AI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 엔진까지 3중 방어체계로 탐지 정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행위분석 기술은 새로운 형태의 랜섬웨어 공격을 방어하는 데 유리한 반면, 정상적인 문서 접근 행위까지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지할 가능성이 있다. 누리 안티랜섬(NAR) 솔루션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공격 의심 행위를 클라우드 엔진에 전송, 랜섬웨어 공격 여부를 분석, 판단하도록 함으로써 오탐율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누리랩은 키콤백신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기업으로는 3번째로 AMTSO(국제 악성코드 테스트 표준화 기구)에 가입, 글로벌 보안 업체들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았으며, 해외 IT 기업과 백신 엔진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하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