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초위그룹 총재, 19일 광주 찾아 협력의사 재차 밝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만나 공동연구소 설립 계획 논의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중국 초위그룹 양신신 총재 접견(사진=광주광역시 제공)

 

초위그룹의 양신신 총재가 19일 광주를 찾아 윤장현 시장을 만나 친환경자동차산업과 에너지산업·스마트시티 조성에 대한 협력의사를 재차 확인했다.

초위그룹은 중국 저장성 있는 전기오토바이와 전기삼륜차·전기자동차의 1·2차 배터리와 태양광·풍력 에너지저장 축전지, 물류용 4.5t 전기트럭을 생산하는 세계 굴지의 배터리 회사로 알려졌다.

앞서 윤장현 광주시장과 양신신 총재는 지난 11월 17일 서울에서 만나 광주에 공동 연구와 개발 R&D센터 설립과 기술개발과 생산을 위한 협력방안을 찾기로 합의하고 상호 방문을 제안했다.

광주시는 지난 11월 말 시 관계자를 중국 저장성 초위그룹 본사로 보내 광주시의 협력 의지를 다시 한 번 드러냈다.

이에 대한 답방으로 이번에는 초위그룹 양 총재가 직접 광주를 방문했다.

초위그룹 양 총재는 이날 광주시 전기자동차 부품업체와 공동으로 연구원을 설립해 공동 기획, 디자인 개발, 설계, 테스트, 인증, 시생산을 수행하고, 참여업체를 통해 부품을 광주에서 생산한 후 반제품 형태로 중국에 수출하는 사업모델을 제시했다.

이 같은 사업모델 초기 구상을 광주지역 부품기업과 함께 광주시와 협력, 타당성 검토를 거쳐 구체적 사업모델로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