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벤처업계 "5년후 좋은 일자리 200만개 창출 가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NOCUTBIZ
벤처업계가 정부의 규제 철폐 등으로 혁신벤처 생태계가 구축되면 앞으로 5년 후 좋은 일자리 200만개를 새로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와 이노비즈협회 등 8개 단체로 구성된 혁신벤처단체협의회는 28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스타트업 IR 센터에서 이같은 내용의 '혁신벤처 생태계 발전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민간에서 혁신벤처 정책 로드맵(2018∼2022년)을 발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협의회는 저성장을 탈출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있어서 혁신벤처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5대 선결 인프라 구축을 촉구했다.

5대 선결 과제로 4차산업 혁명으로 가는 길인 클라우드와 데이터 규제 혁파, 법·제도 체계 혁신, 민간중심의 정부정책 혁신, 기업가정신의 고양과 확산, 정부 연구·개발(R&D) 패러다임 개혁을 요청했다.

이와함께 규제개혁과 창업 안전망 작동, 투자·회수시장 활성화, 글로벌화 등 창업-성장-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혁신벤처생태계 구축을 위한 12대 추진 과제와 150개 세부 과제도 제시했다.

협의회는 이를 통해 혁신벤처 생태계 고도화가 이뤄지면 5년후인 2022년까지 좋은 일자리 200만개를 신규 창출하고 벤처기업의 해외 진출비중도 50%로 확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좋은 일자리 창출 주도, 투명한 지배구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 공정경제 선도, 혁신성장 달성 등 5개 항이 담긴 '혁신벤처기업인의 다짐'을 발표했다.

협의회는 5개년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달성할 목표를 정부와 공유하고 정부 주무부처와도 추진과제를 별도로 협의할 예정이다.

혁신벤처단체협의회는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엔젤투자협회 등 8개 단체로 구성돼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