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文정부 교육개혁 뒷전, 근본적 변화 필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동철 "MB 당장 소환해 조사해야, 적폐청산의 완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5일 "대한민국 교육시스템은 이미 유통기한이 지났다"면서 "초·중·고 12년 내내 입시 준비만 하는 현행 체제를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를 향해 "교육개혁이 뒷전"이라며 "아직도 국가교육회의를 출범시키지 못했고, 4차산업혁명위원회 정부 위원에는 교육부 장관이 빠졌다"고 지적했다.

특히 "창의·적성·인성교육이 가능하고, 사교육을 줄일 수 있는 근본적 변화가 필요하다"면서 "학교를 졸업한 중·장·노년층 교육을 국가에서 책임지는 평생 교육체계를 확립해야 급속한 일자리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수험생들을 향해서는 "인생 선배로서 힘내라는 말을 드리고 싶다"면서 "노력이 합당하게 보상받는 나라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철 원내대표는 회의에서 "검찰이 적폐의 뿌리요, 총본산 격인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당장 소환해서 적극 조사해야 한다. 이것이 적폐청산의 완결"이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두 정권 때 국가 최고정보기관들은 본연 임무를 상실한 채 권력의 손아귀에서 만신창이가 됐다"며 "그러나 이 전 대통령과 자유한국당은 아무런 책임이 없다는 듯 오히려 큰소리를 치면서 적폐청산에 저항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들이 할 일은 보수세력 결집과 선동이 아니라 국민이 용서할 때까지 석고대죄하고 반성하고 사과하는 것"이라며 "검찰은 천인공노할 범죄를 명명백백히 밝히고 법정 최고형으로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회 진행 중에 주요 상임위 야당 간사 의원에게 인사를 한다면서 연락처를 수집한 것으로 밝혀졌다"며 "마치 장관이 다 된 것처럼 행세한다고 해서 '어장홍'(어차피 장관은 홍종학)이라는 말까지 나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는 인사 실패와 협치 부족의 책임을 국민의당에 떠넘길 게 아니라 홍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야당에 인사 협치를 하는 것이 순리"라며 "민주당은 지난 6개월간 침묵으로 일관하며 책임을 망각하고 있다. 여당이 (청와대에) 건강한 비판 목소리를 내야 문재인 정권이 성공할 수 있다"고 충고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