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서식품 제공)
'커피는 저녁에 피해야 하는 음료'라는 공식은 더 이상 어울리지 않는다. 하루를 시작하며 잠에서 깨기 위해 들이키는 커피 한 잔은 직장인들의 자연스러운 일과이고, 밤이 깊어가는 시간에도 커피와 함께하는 일상 역시 늘고 있다.
여기서 야심한 밤, 잠을 설칠지도 몰라 커피를 마시기에 걱정되는 사람들에게는 '맥심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제안한다. 카누 디카페인과 함께라면 카페인 걱정은 말끔히 덜어내고 늦은 밤 커피 한잔이 주는 여유를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지난 2014년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 이광복)은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맥심 카누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이하 카누 디카페인'을 출시했다.
카누 디카페인의 출시로 본래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부터 임신 등으로 잠시 카페인을 멀리 해야 하는 소비자들까지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카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카누 디카페인은 카페인 제거 공정을 거친 원두를 사용해 카페인 함량을 낮췄다. 카페인 함량은 낮아졌어도 기존의 카누와 마찬가지로 진한 향의 에스프레소 맛을 발현하는 커피 파우더에 미분쇄 원두가 코팅되어 깊고 은은한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므로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이 적용돼, 원두 고유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동서식품은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 조사와 분석을 통해 카누 디카페인은 물론 '카누 라떼', '카누 미니' 등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카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2011년 제품 출시 이후 꾸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당수 소비자들이 머그컵 기준으로 용량화 된 카누 레귤러 제품 1개를 2회 이상 나눠서 마시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확인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120ml 컵 용량에 커피나 차를 타거나 우려서 마시는 것에 익숙하다는 점도 고려해 미니 사이즈 제품을 출시 했다.
동서식품 백정헌 마케팅매니저는 "카누 디카페인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며"올 가을, 카누 디카페인 한 잔으로 언제나 따뜻한 일상의 여유를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