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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뱅 상담 폭주에 본사 인력까지 투입…고객센터 증설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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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13일 만에 신규 계좌 200만좌 넘어…"한도와 금리조정 공유" 약속도

 

NOCUTBIZ
카카오뱅크가 예상을 넘어서는 문의 폭증으로 상담 접속이 원활하지 못한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센터 인원 200명에 본사 인원 50명을 긴급 투입했다.

8일 카카오뱅크는 어플리케이션 공지를 통해 "예상을 넘어서는 문의량으로 인해 상담 접속이 원활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전날 90명의 상담 인원을 추가 배치한 상태다.

이와함께 카카오뱅크는 보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최대 500명 규모의 제2고객센터 증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현재 영업 13일만에 신규 계좌 개설 건수 200만좌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8분 현재 신규 계좌 개설 건수는 200만 8좌, 오후 2시 기준 체크카드 신청 건수는 141만장을 기록했다.

이 과정에서 대출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지적이 잇따르는 상황이다.

카카오뱅크는 "대출 트레픽이 유관기관들의 처리 용량을 넘어서고 있다"며 "대출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점 죄송하다"고 밝혔다.

체크카드 배송이 지연되는 점과 관련해서는 "배송이 4주 가량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7일 기준 신청 건수 130만건 가운데 30만건이 배송된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뱅크는 신속한 배송을 위해 추가로 우체국 등기를 통한 배송도 시작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은행법에 따라 설립된 제1금융권 은행으로서 예금보장과 안정성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조정은 수시로 일어날 수밖에 없지만 주요한 변경에 대해서는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카카오뱅크가 별다른 공지 없이 슬그머니 신용등급별 부여한도를 축소하자 비판이 제기된 것을 의식한 대목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뱅크는 "고객들의 불편이 길게 이어지지 않도록 직접 할 수 있는 일들은 먼저 하고 유관기관들과 공조해 순차적으로 실행하겠다"며 "어떠한 일이 발생하더라도 원인과 대응 현황을 최대한 공유하며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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