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주년’ 소녀시대, 오늘 정규 6집으로 컴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소녀시대(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가 4일 출격한다.

소녀시대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2015년 8월 발표한 정규 5집 ‘라이언 하트(Lion Heart)’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으로 수록된 신나는 분위기의 ‘홀리데이(Holiday)’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올 나이트(All Night)’를 비롯해 소녀시대의 컴백을 알리는 서막과 같은 곡 ‘걸스 아 백(Girls Are Back)’, 사랑하는 연인에게 든든한 팬과 같은 존재가 되어 힘을 준다는 내용을 담은 R&B 팝 장르의 ‘팬(FAN)’, 소녀시대 멤버들의 우정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팝 R&B 곡 ‘온리 원(Only One)’ 등이 담겼다.

더불어 서현이 작사에 참여해 사랑에 빠지기 직전의 남녀가 서로에게 느끼는 호감을 그린 파워풀한 댄스 곡 ‘스위트 토크(Sweet Talk)’, 유리가 작사에 참여해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팝 곡 ‘오랜 소원 (It’s You)’ 등이 함께 수록됐다.

이밖에 다양한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 ‘원 라스트 타임(One Last Time)’, 이별 후 느끼는 감정을 맛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장르의 ‘러브 이즈 비터(Love Is Bitter)’, 연인과 다시 만난 순간의 벅찬 감정을 담은 팝 발라드 장르의 곡 ‘라이트 업 더 스카이(Light Up the Sky)’ 등 총 10곡이 담겼다.

소녀시대의 정규 6집 ‘홀리데이 나이트’ 음반 발매일은 오는 7일이다. 이번 앨범은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가요계에 첫 발을 디딘 소녀시대가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