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가성비 최강' 소형SUV '뉴QM3' 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유럽시장 1위 '르노캡처' DNA 공유…차별화된 디자인, 동급최고 연비 17.3 km/l"

뉴 QM3 (사진=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소형SUV 뉴QM3를 출시한다.

르노삼성차는 26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서 미디어쇼케이스를 열고 소형SUV QM3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QM3'를 공개했다.

QM3는 지난해 유럽에서만 21만5,679대를 판매하며, 유럽 소형SUV 시장에서 3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인기 모델이다.

SM6와 QM6의 패밀리룩을 적용하면서, 강렬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뉴QM3는 르노 1.5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사 DCT(듀얼클러치) 조합이 이룬 17.3km/l의 동급 최고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공간 등의 장점은 유지하되,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이지파킹, 사각지대 경보 장치, 경사로밀림 방지장치 등 최신 편의사양과 안전기능을 더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뉴 QM3 (사진=르노삼성 제공)

 

뉴QM3는 가로로 넓어진 상단 그릴과 그 안의 블록 형상 그릴패턴, 각진 LED 주간주행등과 네모난 전방 안개등이 한층 매끈하고 날렵한 디자인으로 조합됐다.

특히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보던 다이내믹 턴 시그널(방향지시등)을 동급 최초 적용해 기능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또 아메시스트 블랙, 아타카마 오렌지 2가지 바디컬러를 새로 추가해 감각적인 스타일을 강조했다.

뉴QM3의 인테리어는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와 함께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트리밍을 덧댄 대시보드, 알루미늄 페달 등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를 통해 안락함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에 동급 최초로 고정형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를 탑재해 개방감과 볼륨감을 주고,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의 투톤 하모니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뉴 QM3는 동급에서 유일하게 리어 슬라이딩 벤치 시트를 적용했다. 뒷좌석 등받이는 60:40 비율로 분할돼 앞쪽으로 이동할때 트렁크 적재 공간이 최대 455리터로 기존 377리터 대비 최대 78리터 늘어나고, 시트를 눕히면 최대 1,235리터까지 늘어난다.

뉴QM3는 7인치로 더 커진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1GHz 듀얼 코어, DDR3 1GB 메모리(RAM)를 통해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 'On 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 시스템을 통해 풀 미러링(Full mirroring) 형태로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고, 3D로 업그레이드 된 T맵 내비게이션은 Wi-Fi 테더링을 통해 T맵 빠른길 안내를 5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뉴 QM3 (사진=르노삼성 제공)

 

QM3에 국내 최초로 적용된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2C 역시 뉴QM3의 용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별도의 업데이트가 필요 없는 통신형 T맵을 사용할 수 있다.

뉴QM3는 르노의 1.5리터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 사의 파워시프트 DCT(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조합을 유지한다. 르노의 F1 기술이 집약된 1.5 dCi 엔진은 연비 및 엔진 소음 대책이 더 향상된 5세대 엔진으로, 르노와 닛산, 벤츠 등 27개 차종에 적용돼 전세계적으로 1천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뉴QM3는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한 상태에서 연비는 17.3km/l(복합연비)로, 리터당 2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뉴QM3에 탑재된 에코 모드 기능으로 최대 10%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자동차 박동훈 대표이사는 “더 강렬하고 세련된 디자인, 최신 사양으로 돌아온 뉴QM3는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소형 CUV로서 계속적으로 뉴QM3만의 시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8월 1일 뉴QM3의 가격을 공개하고 공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