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 주택가 인접 미군 레이더 이동주한미군 등은 오늘 전자파 피해 등의 민원을 제기된 평택 오산기지 레이더를 기지 내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군 측은 오산기지 레이더는 장거리 미사일 감시용으로 제조사 정보에 따르면 주변에 어떠한 피해도 없지만 지역 주민들의 의사를 반영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평택시 신장동 주민들은 지난 5월 초 미 공군 오산기지 담장에 대형 레이더가 설치되자
소음과 전자파 피해 등에 대해 민원을 제기하며 반발해왔습니다.
◇ 30일 씨랜드 희생자 18주기 추모식안전불감증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는 씨랜드 화재 참사 18주기 추모식이 오는 30일 오전 10시 경기 화성 씨랜드 부지 인근 궁평리 솔밭에서 열립니다.
추모제는 화재사고로 희생된 유치원생 19명의 넋을 위로하고 유가족의 마음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추모공연과 추모편지·시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지난 1999년 6월 30일 새벽 인허가 비리 속에 탄생한 씨랜드 청소년수련원 컨테이너 가건물에서 불이 나 유치원생과 인솔교사 등 23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 교통안전박람회 28일 킨텍스서 개막교통 안전분야 신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경기도 교통안전 박람회가 오는 28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이틀간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61개 기업과 경기도내 31개 시·군, 한국도로공사·도로교통공단·교통안전공단 등이 참가해 안전과 관련한 교통·도로 분야 신기술, 제품, 시책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관람객들을 위한 자율주행 자동차 시연과 음주 운전 체험, 에코 드라이빙 등도 진행됩니다.
◇ 경기도 '지방세 상담봇' DB 저작권 등록경기도는 오늘 자체 운영 중인 '지방세 상담봇'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한국저작권위원회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지방세 상담봇은 납세자들의 지방세 관련 질문에 실시간 대화 방식으로 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능형 상담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장 유사한 답변을 찾아 제공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경기도와 시·군 지방세 담당 공무원들이 1년 여 동안 공동작업해 구축했으며 Q&A 1398건, 용어 정의 1717건 등 모두 3115건의 데이터를 담고 있습니다.
◇ '경기천년체' 무료 공개경기도가 자체 개발한 서체인 '경기천년체' 6종이 한컴오피스를 통해 일반에 무료로 공개됩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이를 위해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과 오늘 오전 11시 경기도청에서 사용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경기천년체는 경기도의 정체성 전파를 목적으로 지역의 역사적·지리적· 문화적·사회적 특성을 시각화해 만든 서체입니다.
◇ 오산역 환승센터 10월 준공 국철·전철과 버스, 택시를 한 곳에서 갈아탈 수 있는 경기 오산역 환승센터가 오는 10월 준공됩니다.
558억여 원이 투입되는 환승센터에는 모든 교통수단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원 포인트 환승시스템이 구축돼 교통수단간 환승거리가 기존 250m에서 110m로 줄어들게 됩니다.
하루 2만5천여 명이 이용하는 오산역 일대는 왕복 4차선 도로 100여m 구간에 시외버스터미널, 시내버스 정류장, 택시 정류장과 횡단보도 등이 밀집해 큰 혼잡을 빚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