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 (사진=자료사진)
◇ 남경필 재선 도전 "연말쯤 결정"…"일자리 창출 주력"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내년 지방선거에 재출마할 지를 "올 연말쯤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남 지사는 취임 3주년을 맞아 가진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힌 뒤 "임기 4년은 행정을 배우는데 짧지 않지만, 실행하기에는 짧다"며 재선 도전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재선에 성공하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는 국가의 난제인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근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경기도 내 37개 골프장 농약 사용량 20% 감축경기도내 37개 골프장이 자발적으로 2019년까지 농약 사용량을 현재보다 20% 이상 줄이기로 했습니다.
경기도는 용인CC, 안성CC 등 37개 골프장과 이 같은 내용의 환경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들 골프장들은 연차별로 감축 목표를 설정해 농약 사용을 자제하는 대신 친환경 소재인 미생물 제재로 대체하기로 했습니다.
◇ 성남시, 어르신 무더위 쉼터에 냉방비 지원 확대때 이른 더위로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 성남시가 올해 '무더위 쉼터'에 대한 냉방비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성남시는 홀몸 어르신, 거동 불편자, 고령자 등이 불볕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주변에 냉방시설을 갖춘 경로당 106곳과 금융기관 96곳 등 모두 202곳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오는 9월까지 운영합니다.
이는 국민안전처가 지난해 여름 전국 무더위 쉼터 개선방안을 내놓은 데 따른 후속 조치입니다.
◇ 에버랜드, 새로운 여름축제 '썸머 워터 펀' 오픈에버랜드가 9월 3일까지 새로운 여름축제 '썸머 워터 펀'을 선보입니다.
축제 기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매일 2∼3회씩 연기자 50여 명과 관객들이 벌이는 물총싸움 '슈팅 워터 펀'이 진행됩니다.
또 광장에는 대형 물총으로 폭탄을 맞추는 초대형 게임판이 설치되고, 객석 상단에서 관객을 향해 물 폭포가 쏟아집니다.
◇ 경기도 체인지업캠퍼스 여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가 '하계방학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1기(7월 24일∼8월 4일)는 초등생(3학년 이상) 30명과 중학생 30명, 2기(8월 7일∼18일)는 초등생 60명이며 각각 7월 19일과 8월 2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미디어, 요리, 과학, 드라마 등 4가지 전공수업을 진행하고 영어뮤지컬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됐습니다.
◇ 경기, 어린이교통사고 10건중 6건 어린이공원 주변서 발생경기지역 어린이교통사고 10건 가운데 6건이 어린이공원 주변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연구원이 낸 관련 보고서를 보면 지난 2011년부터 5년간 도내에서 발생한 어린이교통사고는 모두 1만3800건으로 이 중 59%가 어린이공원 반경 500m 이내에서 일어났습니다.
어린이공원 주변 교통사고에 따른 어린이 사망자는 43명, 부상자는 98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