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스코, 취약층 청년취업지원 AI 무료교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스코가 취약계층 청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IoT·빅데이터·AI 관련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포스코는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포스코인재창조원과 함께 '취업 준비생 대상 IoT·빅데이터·AI 인재양성 무료교육'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고, 무료교육을 실시해 4차산업혁명의 빠른 확산에 따른 차세대 인재양성과 함께 취약계층 청년취업을 전폭 지원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스코가 취약층 청년 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AI 무상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은 최근 4차산업혁명의 빠른 확산으로 데이터 가공, 분석, 시각화 등의 분야별 전문기술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IoT·빅데이터·AI' 관련 지식을 확보하면 상대적으로 취업이 용이해, 최근 국가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 해소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포스코는 특히, 교육과정을 기초와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기초과정은 총 8주간 온라인 공개수업 강좌로 개설해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관련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심화과정은 기초과정을 수료한 취업준비생 가운데 취업에 곤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연간 3~4차례에 걸쳐 총 100여명을 선발, 이론과 실기를 겸한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심화교육은 총 8주간 포항에서 집합교육으로 진행하고, 원거리 통학자들을 위해 숙박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15일 본 과정 입과, 과목, 모집요강 등에 대해 포스코 홈페이지와 포스텍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