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이 인도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11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 동영상은 최근 4주만에 조회 수 2,500만 뷰를 돌파해 일평균 조회수가 약 100만 뷰에 달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약 4분 분량으로 제작된 이 동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는데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가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이지만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는 내용이다.
이후 우주비행사가 된 딸이 어머니에게 'LG 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사진=LG전자 제공)
이 영상을 본 인도 네티즌들은 "감동적이다", "마치 영화 한 편을 본 것 같다", "광고를 보면서 눈물 흘린 건 처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LG는 전햇다.
LG전자는 가족을 특히 소중히 여기는 인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기 때문에 동영상이 주목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LG는 이후 20년간 인도 국민브랜드로 자리잡으며 정상에 우뚝 섰다며 현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위해 20주년 기념영상 제작 외에도 20개월 무이자 할부, 제품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