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영상] 경기신보·경제단체, 경기도 소상공인 중소기업 위해 '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기도내 기업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대보증 시행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병기, 이하 경기신보)과 11개 경기도 경제단체(이하 경제단체)이 경기도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7일(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비전실에서 김병기 경기신보 이사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이흥해 경기중소기업연합회 회장, 윤여찬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회장, 한희준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지회장, 김금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경기지회 지회장, 공예순 IT여성기업인협회경기지회 지회장, 서기만 경기벤처기업협회 회장, 봉필규 경기도상인연합회 회장, 이병덕 경기도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이서구 경기도수출기업협회 부회장, 김길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총무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속적인 교류을 갖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경제 발전을 담당하는 경기신보와 도내 경제단체 간의 포괄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기신보 김병기 이사장(가운데)과 경제단체 11개 대표. (사진=노컷TV 화면 캡처)

 

협약의 내용은 먼저 도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 방안 공동 발굴하기로 합의했으며 기타 협약기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조성 및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신보는 경제단체 소속 기업 4만여 개 업체에 대해 보증심사와 보증료 우대지원을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협약기관 회원사를 대상으로 금융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자금상담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기업지원 활동을 한다. 이에 따라 경제단체는 우수한 기업이 경기신보의 자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우수회원사를 추천하기로 했다.

김병기 이사장은 "우리 재단은 도내 유일한 정책금융기관으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금융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 11개 경제단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도내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상제작 =노컷TV http://tv.nocutnews.co.kr)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