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국자원봉사연맹 제공)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사무총장 안천웅) 산하의 전국천사무료급식소가 오는 5월 2일(화요일) 여수 성산공원 일원(전라남도 여수시 화산로 66)에 여수지소 개소를 앞두고 있다.
천사무료급식소는 정부의 지원 없이 서울, 경기, 대전, 부산, 광주, 마산 등 전국 26개 지역에서 소외된 독거노인과 빈곤노인에게 따뜻한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 합동생신잔치, 효도관광 등 다양한 선행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이다.
천사무료급식소 여수지소는 5월 2일(화요일) 개소 후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주 3회 여수지역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무료급식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여수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도시락 배달, 합동생신 잔치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5월 2일(화요일) 여수시 성산공원에서는 천사무료급식소 여수지소의 개소 축하와 함께 평소 문화생활이 쉽지 않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 나눔의 일환으로 '천사희망콘서트'가 개최된다. '천사희망콘서트'는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 산하 천사연예인협회 회원들의 재능기부 공연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현재 전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의 고독감과 외로움을 위로해드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