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문재인 후보등록 완료 "정권교체에 함께 해달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안규백 사무총장 대리인 자격으로 후보 등록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사무총장이 15일 오전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문재인 후보의 대통령 후보자 등록 서류를 대리 제출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15일 제19대 대통령 후보자로 공식 등록했다.

선대위 총무본부장인 민주당 안규백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10시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을 찾아 대리인 자격으로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문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성명을 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가 시작됐다. 마음을 더하고 뜻을 모을 때다. 새로운 대한민국은 국민 모두의 나라다. 화합하고 통합할 때만 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문 후보는 담대하게 그 길을 가겠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서는 그 누구든 포용할 것"이라며 "촛불을 들었던 국민도, 촛불을 응원했던 국민도 모두 새로운 대한민국의 주인이다. 국민 모두의 마음으로 정권교체가 이뤄지도록 함께 해달라. 문 후보의 손을 잡아달라"고 호소했다.

윤 단장은 "기회는 평등할 것이다. 과정은 공정할 것이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다"라면서 문 후보의 정권교체 의지를 강조했다.

문 후보는 이날 낮 12시 20분 상암동 월드컵공원 반려견놀이터에서 정책제안을 한 시민과 함께 반려동물정책을 발표한다.

이어 오후 5시 30분에는 마포구 베르에블랑에서 엄홍길 대장과 대한산악연맹 회원들을 만나 대화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