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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스마트고객센터 상담서비스 본격 시행

 

NOCUTBIZ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다음달 1일부터 기존 전화 위주의 상담에서 벗어나 인터넷, 모바일 기반의 채널(이메일‧채팅‧문자)을 이용해 양방향 실시간 즉문·즉답 상담이 가능한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한전은 최근 '스마트고객센터'시스템을 구축해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했으며,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확대 시행을 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한전의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는 인터넷 '사이버지점'모바일 어플인 '스마트한전', 그리고 핸드폰 SMS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상담서비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전은 서비스 시행으로 특히 요금납부 마감일과 정전사고 시 고객센터 전화 상담이 폭증해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는 고객의 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은 고령화시대에 따라 만 65세 이상 고객은 복잡한 ARS 메뉴를 거치지 않고 상담사와 바로 연결하는 서비스인 실버고객 바로 상담 서비스를 올해 1월부터 시행하고있으며, 다양한 소통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이 불편 없이 한전과 접촉할 수 있는 상담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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