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SK 주주총회 "신사업 성과 기반으로 지속 성장 추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장동현 사장 사내이사, 장용석 교수 사외이사 선임…"사회와 더불어 성장" 강조

 

NOCUTBIZ
SK㈜는 24일 '제26차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 선임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했다.

이날 오전 서울 SK서린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는 연결기준 매출액 83조 6000억원, 영업이익 5조 3000억원 달성 등 지난해 경영성과가 보고됐다. 주주 참석률은 86%를 기록했다.

의안 상정에 앞서 조대식 수펙스(SUPEX)추구협의회 의장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성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 Global Top Tier 수준의 사업형 지주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해관계자간 행복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도록 노력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도록 현재와 미래의 행복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회사는 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한다"등 기업의 사회적 가치 증대와 관련된 내용이 정관에 추가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장동현 SK㈜ 사장이 사내이사로, 장용석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장용석 신임 사외이사는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사회학 박사를 받고 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 전문위원과 한국행정학회 국제협력 위원 등을 지냈다.

이외에도 책임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주요 경영진에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안도 통과됐다.

SK㈜는 통합지주사 출범 이후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ICT융합 등 미래 신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SK머티리얼즈와 SK바이오텍 등 주요 자회사가 인수 후 1년만에 실적이 20~30% 뛰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반도체 웨이퍼(wafer) 글로벌 수출 업체인 LG실트론 인수로 반도체 소재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의약품생산 업체 SK바이오텍의 대규모 증설도 진행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