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송도~김포 한강까지 25분에 간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수도권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 23일 개통

수도권 제2외곽순환(인천-김포) 고속도로 위치도 (자료=국토부 제공)

 

NOCUTBIZ
인천 송도에서 김포 한강 신도시로 가는 길이 25분만에 주파가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중 '인천~김포' 구간의 공사가 마무리돼 23일 자정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수도권 서부의 남북 방향 접근성이 향상되고 경인고속도로 등 인근 도로들의 교통 혼잡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송도에서 김포 한강 신도시로 가는 경우 기존보다 거리가 7.6㎞ 짧아지고, 시간도 40∼60분 단축되어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인천항과 배후 물류단지 및 인근 산업단지를 오고 가는 물동량의 효율적인 처리로 연간 2150억 원의 물류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과 연결돼 통행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남청라IC는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고 북청라IC는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인천~김포 고속도로는 인천 중구에서 경기 김포를 연결하는 28.88㎞, 왕복 4∼6차선 도로로 1조 7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고속도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남청라, 북청라, 검단양촌, 대곶, 서김포통진 등 5개 나들목을 설치했고 주거,자연환경 훼손 최소화를 위해 전체 구간의 55%를 터널, 지하차도 및 교량으로 건설했다.

통행료는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재정고속도로 대비 1.1배 수준으로 전 구간 주행 시 승용차 기준 2600원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