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 여수 경도 해양 관광단지 본계약 체결 '임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개발공사 및 미래에셋 컨소시엄 2017년 1월 10일 전후 체결

여수 경도 관광단지 전남 개발 공사

 

1조 넘게 투자돼 아시아 최고 리조트로 건설되는 전남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개발 사업과 관련해 전라남도 출자기관인 전남개발공사와 미래에셋 컨소시엄 간 본계약 체결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남개발공사는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개발 사업의 우선협상 대상자인 미래에셋 컨소시엄과 애초 올해 말까지 본계약을 체결하기로 했으나 추가적 법률적 검토를 거쳐 2017년 1월 10일 전후 본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8월 초 여수 경도 해양 관광 단지에 외자를 유치하기 위한 제안 입찰에서 미래에셋과 영국계 국제투자회사 캐슬파인즈가 7대 3으로 출자하는 "미래에셋 컨소시엄"을 우선 협상 대상자 1순위로 선정했다.

미래에셋 컨소시엄은 골프장과 콘도 등 경도 골프앤리조트 시설과 부지를 3,423억 원에 일괄 매입하고 앞으로 5년간 7,500억 원을 추가 투자하는 등 모두 1조1천억 원가량을 경도에 투자하겠다는 사업계획서를 전남개발공사에 제출했다.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은 경도에 아시아 최고의 리조트 시설을 만들어 전남 관광레저 산업의 수준을 최대한 높이겠다는 구상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 간 본계약이 체결되면 미래에셋 컨소시엄은 2017년부터 5년 동안 경도에 호텔과 빌라, 요트 마리나, 워터파크, 해상 케이블카를 갖춘 최고의 명품 복합 리조트 건설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