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우유 가치의 재발견"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포럼 성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해 2회째, 우유생산자 및 관련 종사자 등 500여명 몰려

‘우유 가치의 재발견 포럼’에서 인사말하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

 

NOCUTBIZ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주최하는 ‘우유 가치의 재발견 포럼’이 13일 서울 양재동 THE-K호텔에서 열렸다.

올해 2회째인 이번 행사에는 우유생산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 학계 등 약 500여명의 많은 사람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개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우유를 이용한 각종 음식에 대한 전시 및 시식 행사와 함께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 시상식’이 열려 청결한 우유생산관리에 힘쓴 농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국내 대학교수 및 의학계 전문가의 우유에 대한 연구결과 발표 및 질의응답의 형식으로 열렸는데, 서울백병원 장재헌 교수의 ‘우유와 한국인의 건강’, 배재대학교 김정현 교수의 ‘유당 및 유지방 섭취와 건강과의 관련성’, ‘가천대학교 이해정 교수의 ’우유섭취가 소화기관에 미치는 효능 분석‘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의 연사인 가천대 이해정 교수는 “우유가 위염과 위궤양, 위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고, 이번 행사에 대해 우유자조금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성호 위원장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우유에 대한 새로운 연구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궁금증과 선입견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우유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자문위원단 운영 및 각종 조사연구사업 진행, 포럼/심포지엄을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