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청문회서 들통난 김기춘 "최순실 몰랐다" 거짓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기춘 "정윤회 문건에 최순실 없었다"…실제로는 '최순실 남편' 적시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7일 열린 국회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모르쇠'로 일관했다.

그 모르쇠 중에서도 가장 강도가 셌던 내용은 '최순실 씨 국정 농단 사태가 드러나기 전에는 결코 최순실 씨를 알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김 전 실장은 박정희 대통령 시절 최순실 씨 아버지 최태민 씨와 박근혜 대통령 간 관계가 문제가 돼 당시 중앙정보부(중정)가 조사했던 사실은 알고 있었다.

김 전 실장은 7일 청문회에서 "1979년 2월까지 중정 5국 즉, 대공수사국 국장이었는데 6국(국내보안국)인가에서 최태민 씨를 조사했다는 소문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가 전한 소문 내용은 6국이 최태민 씨를 불러서 큰 영애(박근혜 대통령)와 여러 관계, 비위를 조사해 박정희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는 것이다.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은 "그렇다면 최태민 씨 딸인 최순실 씨가 박근혜 대통령 가까이서 과거 최태민 씨 같은 역할을 하는 걸 제지할 생각을 못했냐"고 김 전 실장에게 물었다.

김 전 실장은 "최태민 씨는 이미 작고했고 박근혜 대통령을 당에서도 모셨지만, 최태민 씨 딸과도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말했다.

"그걸 지금 생각하면 매우 회한이 든다"고 김 전 실장은 말했다.

만약 최순실 씨가 최태민 씨 딸이라는 걸 알았다면 박근혜 대통령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았을 것이라는 뉘우침이다.

그러나 최순실 씨가 최태민 씨 딸인 줄 몰랐다는 김 전 실장 말은 거짓으로 드러났다.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은 "2014년 12월 큰 논란이 됐던 '정윤회 문건'에 틀림없이 최순실이 거론됐는데도 최순실이 최태민 딸이라는 걸 몰랐다는 얘기냐"고 추궁했다.

김기춘 전 실장은 "당시 조응천 공직기강비서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올린 보고서에도 최순실은 없었고 정윤회만 있었다"고 자신 있게 주장했다.

"(당시 정윤회 문건을 특종 보도한) 세계일보 기사에도 최순실은 없었다"고 김 전 실장은 덧붙였다.

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김 전 실장에게 치명타를 날렸다.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2차 청문회가 정회되자 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윤창원기자

 



박영선 의원은 정윤회 문건 사본을 제시하며 문건 첫 문장에 최태민 목사와 최순실 씨 관계가 적시돼 있음을 지적했다.

박 의원이 공개한 '첫 문장' 내용은 '대상자 정윤회 고 최태민 목사의 5녀 최순실의 부(夫(남편))'였다.

정윤회 문건에 최순실이 최태민 씨의 다섯째 딸인 사실이 분명하게 적혀 있는 것이다.

문건에는 '정윤회는 한때 부인 최순실과의 관계 악화로 별거하였지만, 최근 주위 시선을 의식해 동거를 하고 있으나 각 방을 사용하고 있다고 함'이라는 내용도 있었다.

당황한 김기춘 전 실장은 "착각했다. 문건을 본 지가 오래돼서 착각했다"고 항변했다.

박영선 의원은 "오늘 김기춘 증인이 얼마나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국민들이 지금 가슴을 칠 것"이라고 김 전 실장을 질타했다.

김 전 실장은 "이제 제가 최순실이라는 이름을 못들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최순실과 접촉은 없었다"며 궁지를 모면하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그러나 이미 김기춘 전 실장 발언에 대한 신뢰는 바닥에 떨어졌고, 김 전 실장 얼굴에는 낭패감이 짙어 보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