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진석 "野, 하야 정국 노리고 반국가적 행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비박계 강석호 최고위원 "현 지도부로는 사태 해결 안 돼"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31일 "거국중립내각 제안을 걷어찬 야당은 하야 정국을 만들어서 아노미 상태를 노리는 반국가적 행태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 공세를 중단하고 국정 수습을 위한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우리 당은 심사숙고 끝에 거국중립내각을 청와대에 건의했다"며 "그러나 야당은 일고의 가치가 없다며 즉각 거부했다.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무책임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이어 "야당이 제안한 개헌과 특검, 거국내각까지 (새누리당이) 받으니 걷어차고 있다"며 "야당은 나라를 먼저 생각한다는 자세로 거국중립내각 등 국정 수습 노력에 즉각 동참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서는 검찰에 "신속하고 강력한 수사를 통해 모든 진실을 있는 그대로 낱낱이 밝혀주길 바란다"며 "새누리당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가 끝날때까지 수미일관 공명정대한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박계 최고위원인 강석호 의원은 "당과 청와대, 정부가 함께 쇄신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돌아선 여론을 돌리기 어렵다"며 "당 쇄신을 요구하는 오늘 오전 모임에서도 현재 지도부로는 사태 해결이 힘들다는 게 대다수 여론이었다"고 말했다.

앞서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은 이정현 대표의 퇴진을 요구하는 모임을 가진 뒤 이 대표의 퇴진을 전제로 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탈당 상황까지도 상정한 거국중립내각 구성에 관한 연판장을 작성중이다.

0

0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samidawn2021-07-29 01:46:06신고

    추천1비추천0

    초심으로 돌아갔으면 한다. 초창기 한국 선수들은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했다. 꽤나 재밌었지. 하지만 지금은 별로. 오히려 외국 선수들이 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이다.

  • NAVER치치치2021-07-29 01:43:26신고

    추천1비추천1

    엘리트 스포츠는 이제 그만할때도 됐지

    우리나라보다 잘살고 스포츠 잘하는 유럽국가들 금메달 갯수가 왜 우리나라보다 적을까.
    다른나라 선수들은 자기 직업 따로 있으면서 생활스포츠로 나오는게 대부분이고
    이게 올림픽 정신에도 맞음. 우리나라도 이제 금메달 갯수에 목매는거 그만할 때도 됐음.

    방송국들도 금 은에 매달리고 메달권 한국선수 안나오면 중계조차 안하고..
    군사정권 시절 행태에서 제발 벗어나길.

  • NAVER무상2021-07-28 22:34:52신고

    추천0비추천0

    우리나라도 이젠 금매달에 목매다는 것에서 벗어나야 하고 사회체육에 더 힘을 쏟아야 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