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네이버, 국내 최대 기술 공유 컨퍼런스 'DEVIEW 2016' 24일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파파고', '검색' 등 네이버 자체 기술 연구 세션들 대폭 확대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국내외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생생한 개발 현장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DEVIEW 2016’를 오는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서울 코엑스 그램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NOCUTBIZ
네이버는 국내외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DEVIEW 2016'를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램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DEVIEW2016'는 국내외 IT 기업 및 유수의 대학 엔지니어들이 발표자로 참여한 가운데 머신러닝, 로보틱스, 빅데이터, 검색, 선행기술, 개발자문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 총 4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지난해에 이어 데이터마이닝, 대용량 분산 처리 같은 검색 관련 세션뿐 아니라 파파고, AI, 기계번역, 음성 합성 등 선행기술을 연구하는 네이버 개발자들이 다수 참여해 생생한 개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키노트에 나서는 송창현 CTO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탄탄한 실력을 갖춘 국내외 IT기업 엔지니어들의 개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네이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NAVER D2(http://dev.naver.com/d2)'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DEVIEW'는 2008년부터 해를 거듭하며 매년 2000여 명의 국내외 개발자 및 기업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컨퍼런스로 성장했다.

​지난 6일, 7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2700명 규모의 사전 참가 신청에서 각각 54초, 26초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이번 행사를기다리는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입증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