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KB국민 알파원카드'출시, 여러 장 카드를 한장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실물 카드가 연계된 신개념 핀테크 카드

 

NOCUTBIZ
KB국민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 'KB국민 알파원카드'를 2일 출시한다.

이 카드의 상품명인 '알파원'은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최고와 최초의 카드라는 뜻의 알파와 모든 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은 올인원(All in One) 카드라는 뜻의 원(One), 두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에는 카드 상품마다 각기 다른 혜택을 제공하다보니 필요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 장의 카드를 모두 소지해야 했으나 이 카드를 이용하면 단 한장의 카드로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카드는 별도의 연회비나 발급비가 없어 고객의 부담은 낮추고, 이용 편의성은 크게 높아졌다는 평가다.

이 카드 한장만 있으면 고객은 발급받은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지갑에 넣고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 앱카드 K-모션에 등록한 여러 장의 카드 중 이용 시점에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한 후 실물 플라스틱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이용하면, 설정된 카드의 혜택이 적용된다.

핀테크 기술의 융합으로 앱카드와 실물카드를 실시간으로 맵핑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이용할 카드를 수시로 변경해 원하는 혜택을 누리는 방식이다.

마트에서 마트 할인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하면 마트 할인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주유소에서는 주유 할인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하면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한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애플리케이션 자동 실행 및 간편 로그인 △간편 사용등록 △카드 혜택 등 다양한 맞춤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기존 KB국민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비회원의 경우에는 KB국민카드를 먼저 발급받은 후 신청할 수 있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홈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개념 핀테크 상품답게 QR코드를 이용한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