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친환경선박, 조선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 창립총회

 

NOCUTBIZ
한국액화천연가스(LNG)벙커링산업협회가 15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사진).

협회의 전신은 'LNG벙커링협의체'로 지난 2012년 5월에 한국가스공사의 주도로 조선, 해운, 에너지 그리고 관련 공공 단체들이 한국 LNG벙커링 시장 구축이라는 공동목표를 가지고 출범했다.

그간 협의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액화천연가스(LNG) 벙커링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일련의 연구용역 사업과 국내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연료 선박 개조 프로젝트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산업부는 친환경 선박과 LNG 벙커링 산업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조선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번 '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의 발족을 계기로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키로 했다.

관공선이나 여객선의 LNG 연료추진선 개조 실증화 사업 등 관련 핵심기술 개발 및 실증화를 추진하며, 친환경 기자재업체의 시험·인증을 지원하기 위한 LNG 연료추진 조선기자재 시험대를 조속히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계부처와 공동으로 선박을 이용한 LNG 벙커링 사업의 법적근거를 마련하는 등 관련법규를 정비하고, LNG 벙커링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등 등 친환경선박산업의 경쟁력 강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정유섭 의원(새누리), 산업통상자원부 이관섭 차관, 한국가스공사 이승훈 사장과 협회 회원사 대표가 참석했다.

산업부 이관섭 차관은 "향후 친환경선박 및 LNG 벙커링 분야에서 우리의 조선·해운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도 협회를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정부도 업계의 노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