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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7년형 싼타페' 출시, 연말 10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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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 SUV 시장의 강자 싼타페가 2017년형 모델로 새롭게 단장했다. 2000년 첫 출시후 지금까지 16년간 누적 판매가 96만대로 올 연말 100만대 돌파가 예상된다.

현대차는 올 하반기로 예상되는 싼타페의 내수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를 앞두고 '2017년형 싼타페'에 1 Million(원 밀리언) 에디션을 선보였다.

싼타페는 2000년 출시돼 올해 6월까지 16년간 3세대에 걸쳐 누적 96만대 판매로 국내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연내100만대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2017년형 싼타페' 1 Million(원 밀리언) 에디션은 고객이 선호하는 디자인 및 안전∙편의사양 등을 강화해 100만대 기념 모델만의 품격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외관은 ▲반광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반광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1 Million(원 밀리언) 에디션만의 ▲도어 스팟 램프 ▲전용 엠블럼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했다.

내부는 버건디 컬러의 가죽 시트와 가죽 스티어링 휠, 스웨이드 재질의 내장재를 적용해 디테일과 함께 실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충돌이 예상되면 차량을 제동시켜 피해를 최소화하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차간 거리를 자동 조절하고 자동 정지, 재출발을 가능하게 돕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반대편 차량을 인식해 상향등을 하향등으로 자동 전환해 상대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스마트 하이빔(HBA),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를 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 첨단 안전사양 및 주행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싼타페 전용 에어 소프트너는 3가지 향의 조합으로 고급 향수에 버금가는 쾌적한 향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더해 현대차는 2개의 외장 컬러(퓨어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와 1개의 내장 컬러(버건디)를 추가해 고객 선택 폭을 확대했다.

'2017년형 싼타페' R2.0 모델은 ▲스마트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1 Million(원 밀리언) 등 5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R2.2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등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2017년형의 판매 가격은 2천800만~3천660만원이다.

현대차는 싼타페의 1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2017년형 싼타페' 출고 고객 중 JBL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8인치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선택고객을 대상으로 JBL PULSE2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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