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박지원 "바쁜 꿀벌은 슬퍼할 시간 없어…전화위복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모두가 비대위원장이라는 각오로 일해달라"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황진환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신임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30일 "모두가 비대위원장이라는 각오로 일해달라"며 위기 수습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박지원 위원장은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가 사퇴한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날 의원총회에서 "바쁜 꿀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다. 위기를 극복하는 정답은 일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여야 3당이 모두 비대위 체제로, 정치가 국민을 걱정하지 않고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는 정상이 아닌 상황에 처해 있다"면서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비대위원장이라는 각오로 더욱 가열차게 일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 "내외부의 의견을 수렴해 비대위를 조속히 출범시킬 것"이라며 "강한 야당, 민생정당, 선도정당으로서의 당 전통을 계속 이어가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특히 "당의 시스템과 기풍을 다시 확립할 것"이라며 "인사를 최소화해 당직자의 동요를 막고 소신있게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 수습의 어려움 때문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 두 공동대표의 희생이 우리에게 또 다른 수습의 길을 열어줬다. 두 분은 당의 훌륭한 자산"이라고 이들을 치켜세우며 "안 전 대표의 '새정치', 천 전 대표의 '유능한 개혁정당'의 목표를 이어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0

0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중용2022-01-06 15:40:30신고

    추천4비추천4

    앞으로 윤도리한테 반항하는 의원들은 검차출신조직한테서 경고를 받고 쫓겨 날 것으로 보이네. 완전히 검찰당으로 탈바꿈 했네. 비 검찰출신은 국민의짐에서 완전히 제거되고 공작과 정보를 탈탈 털어 전부 제거 될 것으로 보인다. 완전 개 판이네..

  • NOCUTNEWSkyj882022-01-06 15:22:39신고

    추천6비추천5

    이제 국힘이 검찰조작당 으로 변할 듯..국힘의원들이 안쓰럽다.
    윤가 하나를 당해내질 못하네.. 하긴 정치검찰과 기레기들이 밀어주니..

  • NAVER무울2022-01-06 15:10:09신고

    추천3비추천2

    국민들은..솔직하게..문제는...할말.안한말.가릴줄.모르는.후보가.아니드냐검출신.동신에.둘이.나와.까드니.비대위.보내고.이제...대표를,보내기.위해.이제...처음부터.평당원.지지율의,높은..홍...당원의.지지율.윤...드러나는건..실언들뿐.할말.안한말.가릴줄도.모르는.지맘대로인.자..이제는.이.런자를.보호하기위해..당.대표도..보내려하는건지??.국민들이,묻는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