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 男 흡연율 40.4%…전년 3.2%p ↓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경기 男 흡연율 40.4%…전년 3.2%p ↓

담뱃값 인상 첫해인 지난해 경기지역 성인남성 흡연율이 전년에 비해 3%p 이상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도내 19세 이상 성인남성 흡연율은 40.4%로 2014년 43.6%에 비해 3.2%p 하락했습니다.

1년 동안 흡연율이 3% 포인트 이상 내려간 것은 경기도가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시작한 2008년 이후 처음입니다.

◇ 안산, 마을세무사 상담서비스 제공

안산시가 시민들의 세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용합니다.

재능기부를 통해 한국세무사회 소속 세무사들이 마을세무사로 활동할 예정이며 평소 세무상담을 받기 어려운 서민들에게 국세·지방세 관련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만 일정 기준 이상의 자산가나 고액 소득자 등은 세무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경기교육청, 학교 빈시설 개방

경기도내 일선 학교의 빈 시설을 주민에게 개방해 북카페, 모임터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내 빈 시설을 리모델링해 이르면 오는 9월부터 학부모와 주민에게 개방할 계획을 세우고, 남양주 별내고, 용인 현암고 등 7개 교를 시범학교로 선정했습니다.

이들 학교는 교문과 가까운 곳에 판매시설, 북카페, 모임터 등이 조성되며 학생, 학부모, 주민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교육사회적 협동조합이 운영할 계획입니다.

◇ 고양, 호수장미 페스티벌 푸드트럭 6대 운영

고양시는 오늘 다음 달 6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호수 장미페스티벌'에서 푸드 트럭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청년 창업자들은 현재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6대의 푸드 트럭에서 크로와상, 타코야끼 등을 기본으로 한 독특한 휴게 음식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 경기도, 청년 인턴 298명 모집

경기도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년 인턴사업에 참여할 청년과 대학생 298명을 모집합니다.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만 34세 이하의 청년과 대학생, 휴학생, 졸업생 등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선발된 인턴은 7월4일부터 8월26일까지 도정 주요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급여는 생활임금 수준인 시급 7천30원과 4대 보험이 지원됩니다.

◇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2호점 개장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2호점이 파주시 자장리 한옥회관에서 개장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게스트하우스는 평화누리길을 이용했던 관광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개장했습니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달 김포에 게스트하우스 1호점을 개장했고, 다음 달에는 연천에서 게스트하우스 3호점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 동두천, 범죄취약지역 방범용 CCTV 설치

동두천시가 범죄 취약지역 65곳에 대해 방범용 폐쇄회로(CC)TV 설치했습니다.

동두천시는 이를 위해 경찰과 협의해 우범지역 42곳에 196대의CCTV를 설치했고, 23곳의 저화질 CCTV를 과화질로 교체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성치된 CCTV에는 비상벨이 있어, 위급 상황이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졌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