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北 최고 평양 제1백화점 인기 상품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평양제1백화점 전경(사진=조선의 오늘)

 

평양시의 중심부에 자리잡고있는 평양제1백화점에는 북한산 상품이 그득한 가운데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고 북한 매체가 전했다.

북한의 대외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27일 평양제1백화점 어느 매대에나 갖가지 수천 종에 달하는 국내산 상품들이 그득해 마치도 경공업제품전시장을 방불케 했다고 소개했다.

평양 제1벡화점 코스모스 머리핀침 매대(사진=조선의 오늘)

 

백화점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모양과 장식이 각이한 여러가지 머리빈침들을 진렬해놓은 '코스모스' 머리빈침 매대로 많은 여성들로 붐비고 있었다고 했다.

평양화장품공장과 신의주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한 '봄향기'와 '은하수'상표를 단 고급화장품도 여성들의 호평이 대단했다고 이 매체는 설명했다.

평양화장품공장과 신의주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한 봄향기, 은하수 화장품 판매 매대(사진=조선의 오늘)

 

평양선교편직공장에서 만든 내의와 모란피복공장과 평양피복공장에서 만든 양복은 물론 '은하'상표를 단 기성복도 계절이 바뀌는 요즘 사람들로 흥성였다.

평양양말공장에서 '철쭉' 양말과 평양낙랑피복공장에서 만든 솜옷, 어린이옷 등 갖가지 피복제품들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평양 제1백화점 식료품 판매 매대(사진=조선의 오늘)

 

박천견직공장에서 생산한 색갈고운 담요는 다른 나라에서 생산한 담요보다 질이 좋아 수요가 높았다고 선전했다.

류원신발공장에서 만든 질기고 맵시있는 신발과 룡성영예군인사출장화공장에서 만든 장화,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 만든 데트론인견천, 영변견직공장에서 생산한 조선치마저고리감과 비단천, 경성도자기공장에서 만든 경질그릇들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릉라'빵과 '봄빛'빵, 룡성빠다(버터)와 치즈 등 갖가지 당과류들과 젖(유)가공제품과 대동강병맥주, 평양소주, 신젖단물, 랭천사이다, 강서약수 ,룡악산샘물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