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메르스·가뭄 '6조 독자 추경안' 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종걸 "정부안 12조원 중 세입결손 충당 5조원은 반대"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2일 오후 국회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메르스피해 지방자치단체장 정책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3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가뭄 등으로 절실해진 추가경정예산과 관련 정부안(案)의 절반인 6조원 규모의 독자 추경안을 제시했다.

최재성 사무총장 임명 강행 문제로 문 대표와 부딪혀 최고위를 불참해왔던 이 원내대표는 복귀 뒤 추경부터 제시했다.

그는 "6조원 수준의 메르스 직·간접 피해에 관한 추경을 저희들은 꼼꼼히 챙겨서 국민께 드릴 결심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의 추경안을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가 추경예산안 편성을 마쳐서 국회에 가져왔다"며 "(정부안이) 12조원이다. 세입결손 5조는 안 된다. 이건 안 된다"고 말했다. 정부안 중 6조원에 대해서도 "새정치연합이 줄곧 요구하는 메르스 특별법에 담긴 직·간접 피해에 대한 완전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 추경안에 대해 "언 발에 오줌누기"라고 평가한 뒤 "야당이 다섯 부류의 확진자, 감염자 격리자 병원·의료관계인에 대한 집단적 보상과 지역사회에 퍼진 상황침체에 대한 보상을 하면 정부가 떠드는 경기부양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