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野, 메르스·가뭄 '6조 독자 추경안' 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종걸 "정부안 12조원 중 세입결손 충당 5조원은 반대"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2일 오후 국회 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메르스피해 지방자치단체장 정책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3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가뭄 등으로 절실해진 추가경정예산과 관련 정부안(案)의 절반인 6조원 규모의 독자 추경안을 제시했다.

최재성 사무총장 임명 강행 문제로 문 대표와 부딪혀 최고위를 불참해왔던 이 원내대표는 복귀 뒤 추경부터 제시했다.

그는 "6조원 수준의 메르스 직·간접 피해에 관한 추경을 저희들은 꼼꼼히 챙겨서 국민께 드릴 결심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의 추경안을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가 추경예산안 편성을 마쳐서 국회에 가져왔다"며 "(정부안이) 12조원이다. 세입결손 5조는 안 된다. 이건 안 된다"고 말했다. 정부안 중 6조원에 대해서도 "새정치연합이 줄곧 요구하는 메르스 특별법에 담긴 직·간접 피해에 대한 완전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 추경안에 대해 "언 발에 오줌누기"라고 평가한 뒤 "야당이 다섯 부류의 확진자, 감염자 격리자 병원·의료관계인에 대한 집단적 보상과 지역사회에 퍼진 상황침체에 대한 보상을 하면 정부가 떠드는 경기부양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빈대떡신사2022-01-27 13:37:49신고

    추천2비추천1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 뭐 할 말이 있나?
    문재앙 말안 듣고, 별 짓을 하다가, 완전 뭐 됐다,
    와 문재앙에 봐 달라고 하지,
    빽 믿고 했다가, 김은경만 젓 됐다 아이가?
    야 이 전 환경부 장관아 !!!,
    민주당의 빽 만 믿고 있다가, 큰~~~ 코 다쳤다 아이가,
    수원수구하라. 불쌍한 년은 바로 너다,

  • NAVER녹두2022-01-27 13:00:03신고

    추천5비추천3

    사직요구받은 13명 임원중 9명은 임기만료되어 여권성향 임원으로 뽑은걸로 밝혀졌는데도 원래 형 2년6월에서 2년이면 6개월만 감형 되는게 말이야 막걸리야? 명박이때는 kbs mbc 사장 지맘대로 자르고 낙하산 내려 꽃았잖아. 그러고도 지금껏 아무일 없는건 어떻게 생각하니? 그 공정과 잦대를 한번 드리밀어보시지.

  • NAVER뭉치022022-01-27 12:47:15신고

    추천3비추천7

    문재인이가 박근혜정부에 들이댄 잣대로, 정권교체하면 그대로 실행해서, 이정권도 심판해야한다,그래야만공정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