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 NCC, 5.18 광주 정신 전파에 헌신한 CBS에 감사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35년동안 한해도 거르지 않고 추모예배 방송

 

엄혹한 군사정권 시절부터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과 추모 예배를 지속해서 방송하며 광주 정신을 전파한 공로를 기려 광주 기독교 연합회(이하 광주 NCC)가 광주 CBS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11일 광주 NCC는 오는 17일 오후 2시 광주 한빛 교회에서 열리는 5.18 35주기 추모 예배 때 광주 CBS에 대해 '감사패'를 증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광주 NCC는 "광주 CBS가 5.18 민주화 운동 35주년을 맞아 그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5.18 추모 예배를 녹음·방송하며 민주·인권·평화의 광주 정신을 드높이고 방송 사역자로서의 해야 할 역할을 다한 공로를 기려 "'감사패'를 전달하기로 했다."라고 강조했다.

광주 CBS는 신군부 정권에 의해 지난 1980년 11월께 언론장악을 위한 방송통폐합 조치로 인해 보도기능을 박탈당한 뒤 대통령 직선제 요구 등 민주화 투쟁에 따른 국민의 요구로 1987년 보도기능을 회복하고 5.18 기념식을 유일하게 전국에 생중계하며 5.18의 의미를 전국화는데 힘썼다.

또, 광주 CBS는 이 땅에 민주주의를 외치다가 산화한 5월 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5월 열사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기 위해 해마다 열리는 5.18 추모 예배를 지속해서 방송하며 광주정신의 전파에도 전력을 기울여왔다.

장헌권 광주 NCC 회장은 "광주 CBS는 엄혹한 군사정권 시절에 유일하게 바른 소리를 냈던 참 언론이고 시대의 정의와 양심에 따라 정론을 펼쳐온 방송사로서 5.18 추모예배 등을 방송해 5.18의 민주·인권· 정신을 전파하는 데 힘을 쏟아 이번에 그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증정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김갑수 광주 CBS 본부장은 "한결같이 방송 전파로서 5.18 광주정신 구현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광주 CBS가 광주 NCC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데 대해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CBS는 5.18의 전국화· 물론 방송 선교와 언론의 사명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