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 "세탁기 1천500만대 판매 목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삼성전자가 3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 5층에서 개최한 '2015년형 세탁기∙에어컨 미디어데이'에서 윤부근 CE부문 대표가 애벌빨래까지 해주는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CE,소비자가전 부문장)는 3일 "올해 세탁기 부문에서 최대 1천50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이날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세탁기· 에어컨 미디어데이에서 "올해 환율에 대해 나름대로 내부적인 대책을 세워서 지난해보다 더 크게 성장하고 경영이 개선될 것으로 본다"고 내다봤다.

그는 "격이 있는 제품을 제공해 중국 등 후발업체와 격차를 벌일 생각"이라고 대중국과의 차별화 전략 의지도 밝혔다.

또한 "아날로그가 디지털로 바뀌면서 삼성전자의 TV 부문이 상당히 성장을 했고 일반 휴대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서 또한번 크게 성장했다"면서 "그 다음이 IoT라고 생각한다"고 그는 말했다.

생활가전 부문의 인수·합병(M&A) 전략에 대해서도 윤 대표는 "사업을 하면서 전략이 맞아떨어지고 필요한 기술이면 적극적으로 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탁기 부문에서 17% 성장한 것을 비롯해 냉장고, 에어컨 등 생활가전 전 부문에서 두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세계 시장에서 강세를 보여왔던 드럼세탁기는 물론 전자동 세탁기 부문의 시장 점유율도 크게 끌어올려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