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의 건축박람회 ‘2013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2월 20일
국내 최대규모의 건축박람회 ‘2013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경향하우징페어는 ㈜이상네트웍스가 주최하고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등 20개 기관/지자체에서 후원한다.
경향하우징페어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내/외장재, 단열재,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외벽재, 목재, 냉난방재, 도장재, 방수재, 건축공구, 냉난방기기/시스템,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등 총 46개 부문에 걸쳐 건축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하며 “최신 건축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2013 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건축과 관련한 다양한 특별전 및 부대행사,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관계 기업과 일반 참관자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전원주택 및 모듈러주택, 창호 등을 테마로 한 특별전과 국토해양부 등 다수의 유관기관 및 관련업체가 진행하는 세미나 및 부대행사가 알차게 구성된다. 또 스타 건축가들로부터 집에 대한 6가지 테마, 총 18가지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준비되어 있다.
먼저 특별전으로는 최근 단독주택이나 전원주택을 건축하려는 건축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모듈러/전원주택 특별전’,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를 다루는 ‘우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창호 특별전’이 열린다.
이어 국토해양부 등이 마련한 다양한 특별전 및 부대행사도 알찬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국토해양부가 준비한 ‘국토해양부로부터 직접 듣는 22년 만에 전면 개편된 주택건설기준 바로 알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의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제 세미나’,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의 ‘2013 내화건축자재 세미나’,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의 ‘일반인을 위한 패시브하우스 콘서트’ 등이 준비되었다.
또 일반 참여 기업으로는 ㈜케이씨씨가 ‘2012/14 KCC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필립스전자가 ‘설계, 인테리어 전문가가 꼭 알아야 할 Home LED 조명 솔루션 : LED 조명에서 Control까지’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스타 건축가들을 가까이서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누구나 살고 싶게 만드는 전원주택인 금산주택을 지은 임형남 가온건축 대표와 두 집을 나란히 짓는 일명 ‘땅콩집’(Duplex home)으로 건축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켰던 이현욱 광장건축 대표 등이 참여하는 ’유쾌한 집짓기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한편 2013경향하우징페어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 측은 전시기간 동안 서울 주요노선에 참관객 편의를 위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노선은 홈페이지(www.khfair.com/seoul)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이상네트웍스 전화(1577-6695)와 전시 사무국 전화(02-3397-006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