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직원 "문재인 후보 비방 댓글 단 적 없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를 비방하는 내용의 인터넷 댓글을 달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국가정보원 여직원 A 씨가 "비방 댓글은 물론이고 대선과 관련한 어떤 글로 인터넷에 올린 적이 없다"며 의혹을 부인하고 나섰다.

A씨는 12일 새벽 기자들과의 전화 통화에서 "국정원 직원으로서 늘 정치적 중립을 늘 지키고 있으며 대선후보와 관련한 악성댓글을 단 적이 한 번도 없다"며 "너무도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에 인터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 저녁 국정원이 인터넷에 비방 댓글을 다는 등 조직적으로 문 후보 낙선 활동을 한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A씨의 집이 있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오피스텔로 찾아갔다.

전날 저녁 7시쯤 국정원 직원이 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수차례 달았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선관위 관계자들과 함께 A 씨 집 앞에서 문을 열 것을 요구하며 8시간 동안 대치했지만 증거자료 등을 확보하지 못하고 철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현행범이 아니기 때문에 강제수사 할 근거가 없어 돌아가지만 오늘 오전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해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전날 저녁 8시쯤 오피스텔 현관 앞에서 맞닥뜨린 경찰과 선관위 직원에게 "국정원 직원이 아니다"며 신분을 속인 바 있다.

이에 대해 A씨는 "국정원 직원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소속을 밝히지 않는다"며 "거짓말이라고 표현하면 곤란하다"고 말했다.

A씨는 선거당국의 강제수사 방침에 적법한 절차를 밟은 조사에는 충실히 응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