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협상 과정 걱정돼, 매끄럽게 진행돼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dsa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단일화 협상에서 양측의 장외 신경전이 가열되는 양상에 대해 "매끄럽게 과정이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2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서 "두 후보가 월요일 저녁에 만나 협상팀에 일임을 하자고 했다"면서 "협상 과정에 있어 어떤 부분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것 같다"고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그러면서도 안 후보는 "협상 과정이 걱정되는 부분은 단일화는 과정이 중요하다"면서 "양쪽 지지층의 동의와 축복 속에서 한 사람의 단일 후보가 선출이 되고, 그 힘 바탕으로 대선 승리할 수 있다고 보는데 매끄럽게 이런 과정이 진행됐으면 한다"고 현 상황을 우려했다.

최근 여론조사가 하락세인 상황에서 단일화 전에 민주당 입당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여론조사를 보고 결정한 적이 없다. 여론조사만 놓고 보자면 단일화 협상을 중단할 생각도 하지 않았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만 국민이 든든한 지지를 가지고 믿어줬다고 생각한다. 그 이후 방법론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았다"고 답했다.

민주당 문재인 후보와의 단일화가 '나눠먹기, 야합'이라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서는 "단일화에 대해 비난하시는 분들은 단일화 결과가 무섭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며 "공동된 목적을 이루기 위해 혼자 힘이 약할 때 힘을 합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고 반박했다.

이번 대선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에게 패하더라고 야당 정치인 활동을 계속하느냐는 질문에는 "'강을 건너고 다리를 불살랐다'고 했는데 앞으로도 결과에 관계없이 정치를 계속하겠다는 뜻이었다"면서 "저는 질 것이라고 생각 안 한다"고 했다.



[YouTube 영상보기][무료 구독하기][nocutV 바로가기][Podcast 다운로드]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