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류마티스 관절염, 적절한 운동이 도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관절 움직이지 않으면 염증 더욱 심해져

관절염환자 중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많기 때문에 관절염은 모두 노화와 관련이 깊다고 생각한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다른 관절염과 달리 노화와 상관이 없는 질환으로 특히 여성에게 많이 발병한다.

또한 면역체계 이상으로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는데 아직까지 뚜렷한 발병원인이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주로 손가락이나 발가락 부위에 염증을 일으킨다. 특히 염증이 혈액을 타고 관절뿐 아니라 다른 장기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증상이 발전되면 심각한 관절변형이 일어나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해진다.

내미지한의원

 



전문가들은 관절변형이 되면 회복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증상이 가벼운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또한 증상완화를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를 위해 한의학에서는 침이나 뜸, 탕약 등을 통해 치료한다고 한다.

류마티스 환자의 경우 면역체계를 안정시켜줘야 통증완화는 물론 회복력을 높일 수 있으며 환자 개인은 합병증과 후유증이 발생되지 않도록 치료에 집중해야 한다. 또한 평소에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는 범위에서 꾸준히 운동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좋다고 김영진(내미지한의원) 원장은 말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