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다이어트에 제격! 먹으면 지방 태우는 음식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통곡물, 닭 가슴살, 저지방 유제품, 녹차, 고추 등 열 많이 내 지방 태우는데 도움

111

 

섭취하면 몸 속 지방을 태워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소개됐다.

미국 건강 전문매체 헬스닷컴는 최근 보도를 통해 먹었을 때 열을 많이 내 몸 속 지방을 태우는 음식들을 소개했다. 소개된 음식들은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와 화합물이 다량 함유돼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다.

오트밀과 현미 등의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해 정제된 곡물보다 2배나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

닭 가슴살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살코기는 소화되는 동안 음식에 있는 열량의 약 30%를 태우는 높은 발열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300칼로리의 닭 가슴살을 소화시키는데 90칼로리가 소모된다.

또한 유제품에는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근육량을 보존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해 신진대사에도 도움을 줘 저지방 유제품을 섭취하는 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앞서 미국 임상영양학회 저널은 8주 동안 하루에 녹차를 4잔 마시면 2.7kg 이상 줄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 녹차에는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화합물인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한다)가 들어 있다.

우리나라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고추에는 몸을 덥게 만들고 칼로리를 태우는 캡사이신이 많이 들어있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