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휴가 갔다오니 ‘다크서클’이 생겼다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

ㅇㄹ

 

눈 밑이 거무스름하게 그늘져 보이는 ‘다크서클’의 주요한 원인은 ‘피로의 누적’으로 잘 알려져 왔다. 때문에 다크서클이 있는 사람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거나 아픈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사기도 한다.

특히 사람을 상대할 일이 잦은 직장인이나 외모에 민감한 여성들 사이 다크서클은 큰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다.

MVP 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여름휴가 후 다크서클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어났다”며 “이는 휴가철의 컨디션 저하와 자외선 그리고 불규칙한 영양소 섭취가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물놀이로 인해 발병하기 쉬운 감기 역시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 주변 혈관과 코 쪽의 혈관이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코감기와 비염 등으로 인한 코의 혈액 순환 장애가 눈 주변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러한 원인으로 생긴 다크서클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으로도 완화가 가능하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당근, 생강, 브로콜리 등이다.

최우식 원장은 “다크서클의 개선을 위해서는 ‘연어’도 좋다”고 말하며 “연어에 들어있는 비타민E는 노화방지에도 탁월해 먹는 것뿐 아니라 다크서클 부위에 팩처럼 이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다크서클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전문적 시술이 있다. 시술법의 종류로는 ‘눈밑 지방제거술’, ‘눈밑 지방이동술’, 펫젤을 활용한 ‘미세지방이식술’, ‘펫젤이식’, ‘피부절제’, ‘프락셔널 레이져 박피’ 등이 있으며 실제로는 두 가지 이상의 시술을 결합해 복합적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