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월드컵] 반기문 총장 "한국-러시아 경기 안 보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4-06-18 05:08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한국과 러시아의 월드컵 축구 경기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반기문 총장은 17일(현지시간) 제네바 유엔본부에서 가진 기자회견 말미에 AFP통신 기자로 부터 질문 하나를 받았다.

한국팀이 이날 월드컵 첫 경기를 하는데 경기를 지켜볼 것인지, 또 어떤 메시지를 남기고 싶은지에 관한 것이었다. 그러면서 이 기자는 유엔 사무총장은 중립을 지키는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순간 기자 회견장에는 웃음이 번졌다. 반 총장도 웃으면서 "이것은 매우 예민하고 민감한 문제"라며 "예전에도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고 했다.

반 총장은 "한국팀을 응원하는 마음은 숨길 수가 없다"면서 "한국팀의 경기가 치러질 때면 평소보다 심장이 더 빨리 뛰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유엔 사무총장으로서 중립을 지켜야 하고 월드컵에 참가한 모든 국가를 응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 총장은 또 "중립을 지키기 위해 경기를 보지 않고 경기가 끝난 뒤 내일 아침 일찍 직원으로부터 결과를 보고 받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포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역설했다. 반 총장은 "스포츠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특별한 힘이 있다"면서 "화해와 평화, 발전을 위한 강력한 도구"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