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서병수, 일자리 창출 본격 행보 나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내외 기업 연쇄 방문…국비확보에도 주력키로

새누리당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자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자의 지방선거 대표 공약인 일자리 창출을 주도할 '좋은 기업 유치단 준비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좋은 기업 유치단 준비위원으로는 서병수 당선자를 비롯,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성세환 BS금융지주 회장, 이영활 경제부시장, 조돈영 부산시 투자특보, 정기룡 부산시장 출범준비위원회 좋은 일자리위원장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준비위원회는 17일 오후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 5층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자실에서 출범 첫 회의를 갖고 대기업과 정부부처 방문 등 기업유치 활동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서 당선자는 준비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국내외 대기업들과 정부 관계부처 등을 방문해 대기업 부산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

서 당선자는 오는 19일 마이크로소프트 한국대표인 제임스 킴 사장과 만나 투자유치를 타진하기로 했다.

또 취임이후에는 삼성, 현대, SK, LG 등 대기업들을 잇달아 방문, 국내외를 넘나드는 일자리 창출 행보에 나서기로 했다.

그리고 정부부처 관계자들과도 접촉해 국비확보를 위한 행보에도 나서기로 했다.

서 당선자는 이날 회의에서 "임기 중 좋은 일자리 20만개 만드는 것이 저의 대표 공약"이라며 "좋은 기업 유치단은 국내 대기업과 해외기업의 투자를 유치해 일자리를 획기적으로 늘리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