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 채용도 각 브랜드 특징에 맞는 맞춤 전문채용관을 통해 발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기업별 맞춤 홍보 기능과 전국 모든 지점의 채용공고를 한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담은 '브랜드사이트 2.0' 을 전격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사이트 2.0은 각 기업의 채용 담당자가 알바천국 사이트 내에서 전용 채용관을 개설해 메뉴, 이미지, 공고 노출 등을 자유자재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서비스로 기존에 운영돼오던 '브랜드 채용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서비스다.
기존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모든 브랜드사이트마다 동일한 포맷으로 만들어졌던 단점을 해소하고 담당자가 직접 원하는 이미지나 로고를 바로 수정해 기업의 특색을 강조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또 각 지점의 채용공고 우선순위에 따라 노출수준, 공고 컬러 등을 용이하게 관리해 채용효과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새롭게 론칭한 이번 브랜드사이트 2.0에서 주목해야 할 2가지 주요기능은 바로 '리모컨'과 '마스터관리자' 기능이다.
리모컨 기능은 마치 리모컨을 누르듯이 이미지와 배너, 브랜드 로고를 바로 바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별도 메뉴를 5개까지 추가해 회사 소개, 업무 소개 등 기업이 원하는 컨텐츠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마스터관리자 모드는 공고와 점포, 노출관리 3가지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핵심은 채용공고의 노출 수준을 디테일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동안은 채용공고를 올렸던 각 지점별로 산발적인 수정∙관리가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마스터관리자 기능을 통해 브랜드 본사 담당자가 채용의 시급성, 지원율 등에 따라 각 채용공고의 최상단 노출, 리스트업∙다운 등을 한번에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쉽고 빠른 브랜드 통합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