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침몰] 범부처 합동브리핑 내용 전문(19일 10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대형 부표가 설치된 가운데 18일 오후 사고 인근해상을 찾은 실종자 가족들이 부표주위를 바라보고 있다. 윤창원기자

 

사고 발생 4일차인 19일 오전 10시 현재 전일 수색결과 및 금일 수색 구조계획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어제 조명탄 총 657발을 투하하고, 172척의 함정과 항공기 30대를 동원하여, 해상수색과 함께 50명의 잠수요원이 총 30회에 걸쳐 수중수색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어제 23시 08분에는 해경잠수요원 2명이 선수 3층 격실 진입을 시도하였으나, 각종 수중 장애물 등으로 추가 진입이 어려워 퇴수했습니다.

23시 54분에는 여성 사망자 1명을 추가 발견하여 사망자는 총 2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 일반승객 45년생 권명숙(여)

금일 새벽 05시 50분경 민간 잠수요원이 4층 격실 부근에서 유리창을 통해 시신 3구를 발견하였으나 부유 장애물과 입수시간 제한으로 출수하였습니다.

수색현장 기상으로 파고는 0.5내지 1미터로 수색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으며, 선체는 전복된 상태로 선수 부분이 수면 밑 약 10미터가지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침몰해역 주위로 옅은 기름막이 보여 총 23척의 방제정을 활용 방제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금일 수색구조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함정 176척, 항공기 28대를 이용해 선체 주위 해역을 집중 수색하고, 민관군 잠수부 652명을 총 40회에 걸쳐 선내진입 수색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성을 고려한 구조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선급, 연구기관, 조선소등 전문가 회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해양경찰은 소중한 생명을 단 한명이라도 구조하기 위해 1분 1초를 다투어 수색구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