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반다이코리아는 20일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SEED]를 원작으로 구성한 아케이드·PS2 전용 게임을 PS 포터블로 옮긴 [기동전사 건담SEED 연합 vs. Z.A.F.T PORTAB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 할 수 있는 PSP의 특징을 살려 통신 플레이로 협력 및 대전 가능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PSP에서도 기존의 화려한 퀄리티와 볼륨을 재연해 300가지 다양한 미션과, 4인 동시 플레이 등으로 다이나믹한 배틀을 즐길 수 있다.
1. 프리 배틀
자유자재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기체, 캐릭터, BGM, 스테이지 및 전력 게이지를 설정하여 플레이어와 CPU를 팀으로 나누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최대 2 vs 2까지 다양한 설정으로 대전이 가능하다.
2. 미션 모드
PSP만의 추가요소로 등장한 것이 바로, 미션 모드. 처음에 플레이어의 소속을 결정할 수 있다. 지구연합과 Z.A.F.T 중 어느 한쪽의 병사가 되어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 해 나가는 모드이다. 적군의 기체를 격파시켜 미션을 하나하나 클리어 해 나가면서, 새로운 기체를 입수하거나, 보유 중인 기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미션은 약3 00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3. 아케이드
원작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배틀을 그대로 아케이드 형식으로 재구성했다. 선택한 파일럿에 따라 다양한 루트가 펼쳐지며, 총 9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원작의 음악을 들으면서 펼치는 긴박감 넘치는 전투로 짜릿한 전율을 느낄 수 있다.
4. 통신 플레이 (2~4인 플레이)
포터블
PSP의 애드혹 모드를 이용해서 아케이드용과 마찬가지로 통신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게임 형식은 대전 모드와 협력 모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협력모드는 2인 1조가 되어 아케이드 모드를 진행하는 모드이다. 친구들과 함께 협력해서 적 기체를 쓰러뜨려가며 어려운 스테이지를 돌파해 보자. 또한, 대전 모드는 4인까지 가능하다. (인원 수만큼 PSP®과 게임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