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서비스 전문기업인 삼성네트웍스(www.samsungnetworks.co.kr, 사장 박양규)는 10일 인터넷전화 신규 브랜드 삼성Wyz(와이즈)070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삼성 Wyz070''''의 ''''Wyz(와이즈)''''는 현명하다는 의미의 영어 단어 ''''wise''''에서 따온 조어로, 기존 전화를 넘어서 생활의 가치를 높여주는 똑똑한 전화라는 서비스적 장점을 표현한다고 삼성네트웍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네트웍스 인터넷 전화 새브랜드
삼성네트웍스는 올 하반기부터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이 보다 치열해 질 것으로 보고, 인터넷전화 시장 선점을 위해서한발 앞선 시도와 마케팅적 투자가 필요하다고 보고 자사 서비스의 강점을 보다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를 새로 만들게 되었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인터넷전화 시장에서 기업들은 전문 브랜드가 없거나 있다 하더라도 회사명에 인터넷전화의 식별 번호인 070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 따라서 삼성Wyz070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별도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선점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삼성네트웍스측은 금번 브랜드 발표와 함께 보다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삼성네트웍스는 지난달 말 세계 최초로 시도한 SMS(단문전송서비스)를 비롯한 링메이트(기업형 컬러링), 인터넷 팩스, 음성 안내 등 신규 서비스 및 저렴한 가격대의 패션 형 인터넷 전화기를 선 보인데 이어 ▷통신관련 전문 전시회 참가 ▷ 서울, 경기 및 5대 광역시 기점의 고객 초청 행사 ▷ 전국 단위의 유통망 지속 확보 등을 추진해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