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휘 '소피아 포르테'콜렉션
본격적인 봄을 맞아 각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은은한 파스텔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파스텔톤 핑크, 코랄, 라벤더 등 화사한 봄을 알리는 컬러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외 뷰티 브랜드가 주목한 봄 립 메이크업 컬러를 살펴봤다.
■
입술의 포인트, 라벤더·퍼플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에서 발표한 2014 봄·여름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르면 파스텔 컬러 중 연보라 색상의 라벤더를 가장 주목해야 할 컬러로 꼽았다.
라벤더 컬러는 피부톤에 맞게 잘 선택하면 그 어떤 컬러보다도 독특함과 세련됨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맥은 흰 피부의 경우 차분한 느낌의 은은한 핑크톤의 라벤더 컬러인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드리미니스'나 '스놉'을, 어두운 피부에는 진달래 빛을 띤 진한 라벤더 컬러인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볼드 스프링'을 제안했다.
맥 라벤더 컬러 립, 더샘 '로맨틱 퍼플' 룩
보다 강렬한 느낌의 퍼플도 올 봄 주목 받고 있는 컬러다. 더샘이 봄·여름 시즌 트렌드로 꼽은 '로맨틱 퍼플' 룩은 촉촉하면서 매끄러운 피부 표현과 퍼플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준 점이 특징이다.
보습과 발색이 뛰어난 '에코 소울 컬러 잇 세럼 립스틱 03. 보라와 바람난 핑크'로 입술 라인을 따라 바른 후 '에코 소울 컬러 잇 볼륨 글로스 06. 꿈꾸는 보라'를 한번 더 덧바르면 매력적인 보랏빛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다.
■
여성스러움을 극대화, 은은한 파스텔 핑크핑크는 봄 메이크업 트렌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인기 컬러다. 특히 올해는 은은한 파스텔 톤의 핑크가 대세다.
루나는 은은하고 여성스러운 소프트 파스텔 핑크를 봄·여름 메이크업 트렌드로 꼽았다. 루나 '울트라 모이스처 립글로우'는 타고난 입술컬러에 매치되는 은은한 핑크컬러가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해주는 제품이다.
코스메 데코르테도 2014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으로 '메탈릭 파스텔'을 선보였다. 봄이 오는 것을 알리며 피어나는 꽃처럼 아름다운 파스텔 컬러에 메탈릭한 질감을 더해 섬세하면서도 반짝거리는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AQMW 립스틱'은 봄철 사랑스러운 여인으로 변신시켜줄 핑크 계열의 립스틱으로 고급스러운 컬러감이 은은하게 발색되어 우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코스메 데코르테 ‘메탈릭 파스텔’ , 루나 봄·여름 메이크업
LG생활건강 오휘는 올 봄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감성의 핑크빛이 감도는 푸시아 퍼플 계열 메이크업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4 봄 메이크업으로 화려하게 흩날리는 봄 꽃에서 영감을 받아 사랑스러운 핑크빛 분위기를 연출해주는'오휘 소피아 포르테'콜렉션을 제안했다. '오휘 리얼 컬러 립 크레용'은 라즈베리 핑크, 진핑크, 핑키코럴 등 사랑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표현해주는 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
피부톤을 화사하게 해주는 코랄 컬러지난해 부터 인기를 모았던 코랄 컬러 유행은 올 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티 로더는 핑크, 코랄, 체리 세 가지 립스틱 컬러의 구하라 메이크업 화보를 통해 신제품 엔비 샤인 립스틱을 소개했다.
아시아 여성을 위한 16가지 칼라로 구성된 엔비 샤인 립스틱은 '블루-피그먼트' 함유로 한국 여성의 노란 피부톤을 중화시켜 피부를 더욱 화사해 보이게 해주는 것이 특징.
에스티 로더 엔비 샤인 하라 코랄 룩, 엔비 샤인 하라 핑크 룩
이 중 '엔비 샤인 립스틱 아리랑 핑크 룩'은 에스티 로더에서 오직 한국 여성을 위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 단독 출시 컬러로, 트렌디한 핑크 색상이다. '엔비 샤인 하라 코랄' 립스틱은 세련되고 매력적인 코랄 오렌지 칼라로, 피부 톤은 밝아보이게 이목구비는 더욱 뚜렷하게 만들어준다.
스킨푸드는 봄 메이크업으로 우유에 빠진 장미 한 송이처럼 밀키한 핑크와 코랄 컬러가 돋보이는 소녀 감성의 메이크업 라인인 '밀키 로즈'를, 이니스프리도 코랄, 레드, 피치 등 7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아이템 '크리미 틴트 립무스'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