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김치도 소포장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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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김치 시장에서도 소용량 썰은김치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새로운 판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닐슨 집계에 의하면 이른바 ‘썰은김치’ 형태인 맛김치 시장에서 가장 용량이 적은 500g 이하 제품은 2010년 187억 원, 2011년 213억 원, 2013년 228억 원 규모로 최근 3년간 판매액이 평균 10.3% 증가했다.

이는 김치를 대용량으로 사다 두기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신선한 소포장 김치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1인 가구 및 소가구가 증가하고, 서양식 식단의 증가와 함께 김치 섭취량도 감소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런 추세를 반영해 ‘프리미엄 소형 썰은김치’라는 컨셉으로 ‘8가지 자연재료 양념 아삭썰은김치’를 출시하는 등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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